“자신을 아름답고, 존중받는 자랑스러운 존재로 느꼈으면 한다”

리한나(Rihanna)의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펜티 뷰티 (Fenty Beauty)가 올 9월 국내 정식 론칭된다. 펜티 뷰티는 2017년 리한나와 LVMH사의 자회사인 뷰티 브랜드 인큐베이터 켄도(KENDO)와의 합작으로 탄생한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로, 모두를 위한 다양성과 포괄성, 글로벌 브랜드로의 시장 확장이라는 비전 하에 17개국에 동시에 진출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리한나가 추구하는 ‘포괄성’이라는 핵심을 바탕으로 하는 펜티 뷰티는 전 세계 모두를 위한 폭넓은 메이크업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모든 피부 타입에 적절한 포뮬라, 레이어링에 최적화 된 텍스쳐, 전통적으로 컬러 매치가 어려웠던 피부톤까지 고려해 어떤 피부색이라도 커버할 수 있는 보편적인 쉐이드를 적용하여 아티스트급 퀄리티의 제품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

리한나는 “전 세계 모든 여성들이 사용할 수 있는 보편적이면서도 포괄적인 뷰티 브랜드들을 만들고 싶었으며,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인종이나 피부톤, 문화, 스타일과 상관없이 자신을 아름답고, 존중받는 자랑스러운 존재로 느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펜티 뷰티는 9월 3일부터 서울 롯데와 신세계 면세점을 비롯하여 제주 신라 면세점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고, 국내뿐 아니라 홍콩과 마카오도 동시 론칭을 진행하며 아시아권 소비자들의 펜티 뷰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