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의 메카? 교통의 중심지? 하나의 대명사로 정의 내릴 수 없이 혼잡한 지역, 강남. 그만큼 여느 미식 도시 못지않게 먹고 마시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인 강남의 맛집을 3가지 파트로 나누어 소개한다. 저마다 개성이 다른 카페와 식당이 즐비한 가로수길, 이색적인 분위기의 주점이 자리한 압구정,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설 맛집으로 엄선된 학동구. 지역별 그리고 인원별로 고른 맛집 선택지 9가지를 아래 리스트를 통해 체크해보자.

 

1~2

 

사실 신사역 부근엔 하루가 멀다 하고 급속도로 여러 가게가 새롭게 뜨고 또 진다. 그중에서도 진득하니 한자리만 고수해온 맛집이 있는가 하면, 손님의 니즈도 중요하다지만 오너 자신만의 감각적인 스타일로 꾸려진 카페와 주점이 있다. 맛과 멋 모두를 충족시키는 가로수길 맛집을 찾아 나선 아이맵스의 강남 편의 첫 번째 행선지는 가로수길.

 

*상호명 클릭하시면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으로 연결됩니다 *

 

밥집밥집 지구당

지난 2013년 문을 연 이후 끈임없이 많은 사랑 받은 가로수길의 터줏대감 맛집, 지구당은 편안하게 들러서 혼밥하기에 마땅한 규동집이다. 먼저 가게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선 인터폰을 누르고 인원수를 말해야 한다. 심야 식당 느낌의 아담한 공간만큼이나 자리가 많이 마련되지 않아 웨이팅은 감수 해야 하지만 음식이 빨리 제공되고 회전율이 높다. 지구당의 꾸준한 인기 비결은 한결같은 맛. 기본 중의 기본일 테지만, 가장 어려운 덕목을 갖춘 덕에 인산인해를 이룬다.

 

대표 메뉴

규동

 

1인 추천 메뉴

규동, 가라아게, 생맥주

 

주소

신사동 546-20

 

영업시간

매일 11:30 – 20:30 / 브레이크 15:00-17:00

월요일 휴무

 

카페 카페 우아시스

부담스럽고 어두운 느낌이 보편적인 와인바에서 탈피하고자 오픈된 와인바 겸 카페. 1차원적으로 단순한 카페가 아닌 도심 속의 한줄기 오아시스가 되고자 연상 중에 마련된 언어유희적인 공간이다. 뚫린 천장에 야자수 같은 잎 넓은 초록 나무들, 마치 휴양지에 온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오브제 등 모든 게 오너 상상 속 하와이 그 자체다. 인테리어와 공간 디자인 등 손수 작업해 꾸린 우아시스는 말 그대로 우아한 오아시스와도 같은 카페.

 

대표 음료

하우스 와인

 

1인 추천 음료

우아시스 라떼

 

주소

신사동 519-22

 

영업시간

보통 17:00 – 01:00 / 월요일 휴무

 

주점 주점 콤팩트 레코드 바

360 사운즈의 공동 설립자인 오너가 20여 년간의 디제이 활동과 디자이너로서의 필드 경험을 응축해 마련한 공간, 콤팩트 레코드 바. 9평 남짓한 아담한 공간을 독일어 표기로 ‘조밀한, 단단한’이란 ‘kompakt’로 표기해 운영하고 있는 레코드 바다. 비록 규모는 작더라도 그 안에서 만들어낼 수 있는 최상의 사운드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힙합은 물론 재즈, 레게 등 바이닐 문화와 로컬 씬에 대한 애정과 존중을 선곡으로서 드러내고 있고, 현재는 후디, 비니, 티셔츠 등 다양한 굿즈도 웹 숍(kompakt.kr)에서 판매하며 두터운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대표 술

브루클린 브루어리 보틀

 

1인 추천 메뉴

치타 한잔, 하몽

 

주소

신사동 566-1

 

영업시간

매일 12:00 – 02:00 / 일요일 휴무

 

3~4

 

가로수길에서 도산공원을 잇는 동네 ‘압구정’. 고급 레스토랑과 외제 차, 패션계에 종사하는 이들로 괜시리 멀게 느껴지던 곳일 수 있지만 최근 압구정에 20대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국적 불문 다양한 맛의 장, 친구들과 가기 좋은 밥집, 카페, 술집을 추천한다.

 

밥집밥집 토가라시

고추를 뜻하는 토가라시 식당은 매운 요리가 흔치 않은 일식 요리에 한국인 입맛에 맞춘 메뉴를 제공한다. 나무 목재로 휘감은 일본풍 인테리어로 안온한 느낌을 선사해 낮에는 라멘집이었다가 밤에는 이자카야로 변모한다. 테이블에는 각각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 하바네로 페퍼가 비치되어 있어 입맛대로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

토가라시 라멘

 

3인 추천 메뉴

토가라시 라멘, 가라아게 비프 카레, 토가라시 차슈 숙주볶음

 

주소

논현동 37-1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 일요일 휴무

 

카페 카페 67 소호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이끄는 브런치 카페가 등장해 여간 화제다. 그곳은 바로, 이국의 정취를 듬뿍 담은 67 소호 카페. 오너가 어릴적부터 거주해왔던 건물인 논현동 67-9번지의 이름을 차용했고, 런던 여행 중 소호의 페르난데즈 앤 웰즈(Fernandez and wells)에서 영감받은 기억을 살려 지난 7월 오픈하였다. 런던의 소호 거리를 완벽히 재현한 만큼 영국의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수프를 두루 갖췄고, 뭘 택해도 후회 없을 만한 브런치 최상의 브런치 메뉴가 준비되어있다.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에서 즐겨 먹는 메밀 갈레트를 크레프식으로 변주한 ‘단짠’ 크레프가 단연 인기. 달걀과 베이컨, 해시 브라운 등을 함께 내는 아릿한 풍미의 브리티시 플레이트도 놓치지 마시길.

 

대표 메뉴

크레이프

 

3인 추천 메뉴

에그 크레이프, 시드르, 골든 크림 라떼, 비시스와즈

 

주소

논현동 67-9

 

영업시간

보통 11:00 – 19:00 / 월, 화요일 휴무

 

주점 주점 계곡

새롭게 자리 잡고 있는 압구정 파티씬의 선구자적인 해법을 제시하고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와 함께 서브 컬쳐를 선도하는 오르가즘 스토어의 두 번째 펍, 계곡. 이태원 오르가즘 프로그에 이어 오픈된 계곡은 6월 15일이면 일주년을 맞이한다. 기존 ‘오르가즘 밸리’라는 자극적인 이름과 새빨간 조명의 입구가 유흥업소를 연상케 해 입방아에 오르내렸다. 힙합이 흘러나오는 지하에 다다르면, ‘Not a Hhore, we a kindly bar’ 라는 문구와 함께 바와 디제이 부스가 마련되어있다. 매주 금, 토요일마다 각양각색 힙합씬에서 내로라하는 래퍼들의 공연도 펼쳐지니 놓치지 마시길.

 

대표 술

오르가즘 칵테일

 

3인 추천 메뉴

진토닉, 오르가즘 칵테일, 발베니 12y

 

주소

신사동 655 지하 1층

 

영업시간

매일 19:00 – 03:00

금, 토요일 20:00 – 04:00 / 일요일 휴무

 

 

4인~단체

 

음식부터 분위기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구석이 없는 학동역 부근 맛집. 새로 오픈된 신설 맛집부터 최근 강남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술집까지 하루 코스를 준비했다. 자세한 가게 정보 확인은 지금부터.

 

밥집밥집 파사드인파사드

작년 12월 문을 연 파사드인파사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저명한 인테리어 디자인사 더 퍼스트 펭귄이 구성한 레스토랑이다. 건물의 외부 정명을 의미하는 파사드의 어원을 채용해 내부의 인테리어 개념에도 적용했다. 파사드의 형태가 건물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에 여러 겹으로 표현된 점이 그 증거. 오너는 건축 개념을 음식이 오르는 무대라고 해석했다. 브런치부터 파스타, 스테이크, 내추럴 와인까지 다양한 음식이 파사드라는 무대에서 손님과 만난다고 생각했기에 가능한 공간이다. 평일 점심 혹은 주말 브런치를 맛보고 싶을 땐 눈도 입도 즐거운 아보카도 콥 샐러드를 추천한다.

 

대표 메뉴

파스타, 올데이브런치

 

4인 추천 메뉴

아보카도 콥 샐러드, 훈제연어 에그샐러드 샌드위치, 루꼴라 쉬림프 파스타, 300 스테이크

 

주소

논현동 85-10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 브레이크 15:30-17:30

 

카페 카페 수목금토

기존 기숙사로 사용되었던 건물의 외벽만 제외하고 창문과 오래된 바닥의 속살을 드러내 완성한 수목금토 카페. 이름의 유래는 요일의 뜻에서부터 시작한다. 물 수를 의미하는 수요일(카페), 나무 목을 나타내는 목요일(목공방), 쇠 금 금요일(목공방과 금속 공방), 흙 토자를 사용해서 토요일(학동 공원). 건물명인 수목금토의 이름을 본떠서 사용하고 그 안에 의미를 부여했다. 이곳의 흥미로운 점은 ‘ㄷ’ 구조의 내부 공간도 있지만, 애견 카페를 겨냥한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점.

 

대표 음료

지구별에이드

 

4인 추천 음료

지구별에이드, 아인슈페너, 체리쥬빌레 라떼, 와플 등

 

주소

논현동 25-6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주점 주점 아트몬스터

격식 차린 밥집과 카페에서 배를 두둑이 채웠다면 이번엔 캐주얼한 분위기의 펍에서 다양한 맥주를 마셔보자. 홍콩의 밝은 네온 조명을 강남에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아트몬스터는 국내만 해도 두 개의 양조장을 세운 브루어리답게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갖췄다. 콘셉트는 고객이 직접 15종의 수제맥주를 따라 마시는 셀프 시스템. 호기심 자극은 물론이거니와 독특한 재미를 더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옮기게 하는 비법 중 하나다. 대표 맥주는 독일 노블홉을 사용한 필스너인 ‘운짱’과 부드러운 벨기에 스트롱 에일인 ‘핵존심’. 알싸하면서도 묵직한 맥주의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추천한다.

 

대표 술

셀프 시스템 수제맥주 400ml

 

4인 추천 메뉴

피자 아몽, 간장 치킨, 개인별 수제맥주

 

주소

역삼동 817-5

 

영업시간

평일 17:00 – 01:00 / 토요일 15:00 – 01:00 / 일요일 15:00 – 23:00

EDITOR / EUNBEEN LIM

DIGITAL EDITOR / JUSEONG KIM

FLIM EDITOR / EYELANCE

VIDEOGRAPHER / MINGU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