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bottle-koreas-first-store-in-seongsu-dong-in-the-second-quarter-of-next-year-main1

5월 언제?

커피계의 애플, 블루보틀이 세간의 예상을 뒤엎고 강남이 아닌 강북 성수동에 1호점을 낼 예정이다. 지난 8월, 블루보틀의 한국에 진출 소식을 접한 많은 이들은 국내 첫 매장의 위치를 점치기도 했다. 사무실이 종로구에 있어 삼청동에 매장을 낸다는 항간의 소문, 한때는 테헤란로가 유력 후보지로 꼽히기도. 직영 방식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밝힌 국내 블루보틀 1호점은 내년 2분기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된다. 한편, 블루보틀은 정성스럽게 재배된 최고급 생두를 수급하여 소량 단위로 직접 로스팅하는 카페다. 국내 1호점인 성수점도 카페 건물 내에 로스터리 시설을 별도로 갖추고 로스팅에서 고객판매까지의 시간을 줄여, 커피 맛과 풍미가 가장 좋은 시간에 맞춰 판매될 예정이니 이들의 행보를 지켜보자.

업데이트

마침내 블루보틀의 한국 1호점이 오픈일을 확정했다. 재작년 한국 시장에 진출 계획을 밝힌 블루보틀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5월 3일, 위치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문을 열 예정을 알렸다. ‘커피업계의 애플’로 불리는 블루보틀의 2호점은 올상반기, 종로구 삼청동에 오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