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시리즈와 달라진 점은?

세계적인 축구 브랜드 아디다스(adidas)가 지난해 말 출시했던 ‘이니시에이터(INITIATOR)’에서 한 층 진화한 버전의 ‘익시빗(EXHIBIT)’ 팩을 출시했다. 이로 인해 손흥민의 엑스 18+(X 18+), 이승우 네메시스 18+(NEMEZIZ 18+), 백승호의 코파 19+(COPA 19+), 김승규의 프레데터 19+ (PREDATOR 19+)까지 4가지 실루엣이 한층 새로워진 자태로 탈바꿈됐다. 신선한 비비드 컬러로 깊은 잔상을 남기는 신작은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축덕들의 팬심을 다시금 설레게 만들고 있다. 

메시, 포그바, 디발라가 등장하는 캠페인 대표 이미지에 어깨를 나란히 했던 손흥민의 ‘익시빗’ 팩 글로벌 캠페인 비주얼을 기억하는가. 손흥민을 제외한 해외파 선수들의 자리에 이승우, 백승호, 김승규가 합류해 국내 캠페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강렬한 오라를 뿜어내는 이미지는 ‘가짜 접근 금지, 크리에이터만을 위한 특권’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전개되었으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진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캠페인으로 이어졌다.

지난 22일, 친선경기에서 선수들이 신었던 축구화를 눈여겨보았다면 곧바로 눈치챘을 터. 아디다스가 후원하는 축구선수 손흥민, 이승우, 백승호, 이강인, 조현우, 김승규가 ‘익시빗’ 팩 제품을 신고 스타디움에 등장했다. 풋볼 포지션에서 각기 한몫을 차지하고 있는 선수들. 이들이 소화한 축구화는 각각 어떤 의미를 함축하고 있을까.

 

 

 

엑스  18+, 스피드

 

 

 

선명한 레드 컬러 바탕에 메탈릭한 실버로 포인트를 가미한 엑스 18+(X18+). 국내에서는 일명 ‘손흥민 축구화’로 익히 알려져 있다. 빠른 플레이가 특기인 선수들을 위해 스피드를 극대화하도록 제작된 것이 포인트. 아디다스 풋볼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적용시킨 제품으로, 손흥민을 비롯해 글로벌 모델로는 레알 마드리드의 가레스 베일, 맨체스터 시티 가브리엘 제수스,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 레알 마드리드의 카림 벤제마가 착용하고 있다. 

 

 

 

네메시스  18+, 민첩함

 

 

 

눈이 부신 네온 컬러와 짙은 블루 테이핑으로 톡톡 튀는 존재감을 자랑하는 네메시스 18+(NEMEZIZ 18+). 특화된 기술인 토션테이프와 애자일리티밴드로 발을 더욱 견고히 잡아줘 민첩한 움직임을 최대 강점으로 갖췄다. 순간적으로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는 선수들에게 제격인 이 축구화는 이승우를 비롯해 이번에 축구 A 대표팀에 합류하게 된 발렌시아 이강인, 바르셀로나 리오넬 메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제시 린가드, 리버풀의 호베르투 피르미누 등의 발을 지지하고 있다.

 

 

 

코파  19+, 터치

 

 

 

시크한 블랙과 옐로 컬러의 조화가 돋보이는 클래식 디자인의 코파 19+(COPA 19+). 섬세한 터치감에 집중한 이 축구화는 자그마치 38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유서 깊은 라인이다. 천연 캥거루 가죽을 사용해신은 듯 안 신은 듯 착화감을 극대화시켰으며, 이음새를 없애 최적의 터치감을 살린 것이 특징. 여기에 퓨어 컷 시스템으로 볼 컨트롤에 불필요한 막을 없앴으며, 컴포트프레임으로 구동력을 강화한 것이 주목할 부분. 백승호, 조현우, 유벤투스 디발라가 메인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프레데터 19+, 컨트롤

 

 

 

강렬한 블루 컬러와 미래적인 실버 블록, 선명한 레드 테이핑이 더해져 다른 축구화보다 화려한 디테일을 갖춘 프레데터 19+ (PREDATOR 19+).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디다스 축구화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컨트롤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새로운 컨트롤스킨을 적용했으며, 발의 모양에 따라 변화하는 삭핏 카라 소재로 제작돼 최상의 움직임을 제공한다. 골키퍼 김승규를 비롯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폴 포그바, 아스널의 메수트 외질 등의 발을 책임지는 중이라고.

아디다스는 이번 ‘익시빗’ 캠페인을 선보이며 각 모델별 선수들에게 일종의 미션을 부여해 도전하게 만드는 캠페인 ‘노 페이커스 챌린지 2019’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선수들의 능력치를 한 층 강화시켜줄 ‘익시빗’ 팩 디테일을 비교해보며, 바로 내일 진행될 친선 경기 속 대표 선수들이 착용한 아디다스 축구화도 눈여겨보자. 구매를 원한다면 지금 바로 아래 이미지를 통해 접속해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