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 Comment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엿새 연속 지속되고 있다. 매서운 추위가 지나가고 따뜻함 봄 날씨를 기대했건만 서울 하루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가능성마저 제기된 상태다. 최악의 대기 환경에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최우선이지만, 집에만 있을 수 없는 터. 외출 시에는 대기 먼지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는 식약청 인증 ‘KF80’부터 ‘KF94’, ‘KF99’의 보건용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하길 권고한다. 추가로 <아이즈매거진>이 숨 막히는 3월에 대비하고자 패션 마스크 등 각양각색의 제품들을 한눈에 모아봤다. 과연 어떤 아이템이 선점됐을지 지금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베이프 ‘ABC 카모 페이스 마스크’

 

평범한 흰 마스크가 싫다한들 무방비 상태로 외출했다간 미세먼지로 건강에 큰 치명타를 입기 쉽상. 곧 죽어도 패션을 고집하는 당신을 위한 유니크한 매력의 베이프(bape) ‘ABC 카모 페이스 마스크’를 소개한다. 시그니처 카모플라주를 입은 카키, 블루, 레드 총 3가지 컬러의 제품은 아이코닉한 고릴라 형태의 플라스틱 케이스가 함께 포장돼 제공된다.

 

가격  6만 원대

판매처  웹 사이트 및 리테일숍

휴먼 메이드 ‘밀리터리 마스크’

 

 

밀리터리에서 영감받은 휴먼 메이드(HUMAN MADE) 페이스 마스크는 코튼 소재의 탈착 가능한 구조로 제작돼 개별적으로 착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모자 가장자리에 버튼이 부착되고 랩 형태의 마스크가 연결된 모습. 미세먼지에 대비하기에는 다소 미흡한 보호력을 수반하지만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코디할 수 있어 활용도 높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가격  16만 원대

판매처  해븐

에티카 KF94 ‘컬러 마스크’

보건용 마스크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기능을 넘어 디자인까지 겸비한 에티카(ETIQA) ‘컬러 마스크’가 바로 그것. 와인, 그린, 베이지 등 총 8가지의 산뜻한 컬러를 입은 제품은 천편일률적인 마스크에서 벗어나 색다른 무드를 자아낸다. 더불어 미세먼지를 94% 이상 걸러 주는 KF94 인증과 PM2.5 이하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H13 급의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해 지금 날씨에 최적화된 성능까지 더했다. 코 클립이 내장된 돔 형태의 입체구조로 김 서림을 최소화하고 편안함 착용감은 덤.

 

가격  11,900 원

판매처  온라인 스토어

3M 방독 마스크 ‘6500/6000/7000’

더 이상 일반 황사용 아이템으로 살아갈 수 없다고 판단한 당신을 위한 3M 방독 마스크 3종. 대기 환경이 점차 악화되는 상황에 ‘먼 미래에는 방독면을 착용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어느덧 현실로 다가왔다. 실리콘 재질의 제품은 방진 필터와 정화통, 본체를 결합한 형태로 세척 후 재사용 가능한 장점과 더불어 타 모델과 달리 완벽 차단이 가능하다. 주변인들의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는다면 단연코 최적의 아이템.

 

가격  1만 원대부터

판매처  코리아테크

 

노즈  마스크 ‘피트’

온종일 마스크를 착용하면 답답한 느낌과 안경 낀 사람들에겐 김 서림으로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이에 코에 직접 삽입하는 방식의 노즈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 안전하고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된 ‘피트’는 외관상 보이지 않을뿐더러 10pm 크기의 나노 입자를 차단하고 2차적으로 흡착하는 섬유 필터가 장착돼 일상생활에서 용이하게 활용 가능하다. 단, 반복해 착용하면 자체의 기능이 저하돼 일회용으로 사용할 것을 권한다. 개수와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기 때문에 비교하고 구매하길.

 

가격  2만 원대 (14개입)

판매처  망고헬스케어

마마이온 ‘라피스’

 

공기청정기를 휴대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간단하게 목에 걸어서 사용하는 마마이온(mamaion) ‘라피스’.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달리 음이온을 발생해 초미세먼지부터 꽃가루, 바이러스, 세균까지 제거 가능하며 무게는 약 192g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무리가 없다. 또한 필터 없이 상단의 홀을 청소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 충전 시 최대 10시간 이용할 수 있어 외출 시 안성맞춤. 아이, 어른을 막론하고 간편한 데일리 아이템으로 최적이다.

 

가격  11만 원대

매처 아이오아시스

노즈 클렌저 ‘싸우자 코딱지’

하루 종일 미세먼지에 콧속은 노폐물로 갑갑하기 마련. 개운하게 청소할 수 있는 노즈 클렌저 ‘싸우자 코딱지’는 이름처럼 쾌적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편백나무 잎 추출물 10,000ppm을 넣어 제조돼 상쾌한 쿨링감을 부여하고 산뜻한 코 관리가 가능한 제품. 평소 비염에 고통을 겪던 이들이 애용하던 아이템이 어느새 만인의 필수템이 됐다. 건강한 코를 위해 신개념 클렌징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격  1만 원대

판매처  라벨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