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 Comment

그 좋다는 화장품을 잔뜩 구매해서 써봐도, 깨끗이 씻어봐도 무슨 문제 때문인지 한번 올라온 트러블이 좀처럼 가라앉을 기미가 보이질 않는다. 공감하는가? 아무리 관리를 잘 해도 잠자코 있던 피부에 뾰루지가 만개하는 그 이유가 궁금하다. 해답으로는 평소의 식습관, 미세 먼지, 스트레스, 일교차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지가 과다 분비되면서 뾰루지가 돋아나는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겠다. 물론 그 외에도 ‘지금 생리 중’임을 만천하에 알리듯 매월 생기는 트러블까지. 그래서 준비했다. 갑자기 돋아난 뾰루지, 갖가지 트러블을 빠르게 잠재울 수 있는 S.O.S. 뷰티 키트. 울긋불긋 성난 피부를 하루빨리 퇴치하고 싶다면 해당 기사의 조언을 참고해보길. 그전, 부위별 여드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건강 상태를 먼저 살펴보자. (이미지 클릭 시 판매 페이지 이동)

이마

얼굴이 붉고 뜨거운 기운이 있으며, 사춘기 시기에 많이 발생하는 부위. 심폐에 열이 있는 경우 이마와 미간에 여드름이 돋아난다. 비교적 재생이 잘 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조기치료로 쉽게 개선 가능하다.

비위에 열독이 쌓이면 코 주변에 통증과 크기가 큰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소화기관의 문제니 자극적인 음식, 음주 등을 자제해보도록. 또한, 미지근한 물로 여러번 헹궈주어 과다 분부된 피지를 제거하는 깨끗한 세안을 권장한다.

위장, 대장, 신장 등과 관계된 부위로 청소년과 성인의 과도기에 주로 일어난다. 여드름 자국, 흉터를 쉽게 남기는 부위이기에 흉터가 남지 않도록 전문적으로 염증을 제거하고 근본치료를 해야 효과적.

, 입 주위

자궁과 소장에 독소가 쌓여 여드름이 발생하는 부위. 생리가 불규칙하거나 생리통이 심할 경우, 오장육부 불균형의 가능성이 크다. 남성의 경우 면도기 청결과 관계가 있으니 즉시 면도기 소독에 돌입해보길.

뉴트로지나 딥 클린 아크네 포밍 워시

낮과 밤 사이 쌓인 유분을 부드럽게 세정하는 저자극 거품 클렌저. 살리실산 성분으로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 제거에 도움이 된다. 피부 표면으로 올라오기 전의 초기 여드름과 뾰루지까지 예방해준다니 이보다 순한 클렌저가 과연 존재할까. 150ml, 1만 5천 9백 원. (neutrogena.co.kr)

크리니크 오일-컨트롤 클렌징 마스크

아크네 포밍 워시로 피부 속을 진정시켰다면, 다음 단계로는 크리니크 오일-컨트롤 클렌징 마스크로 과잉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는 단계. 피부 건조나 자극 없이 여드름을 최소화하고, 피부 자극 및 붉은 기를 진정시켜주는 이 제품은 피지 조절 효과가 뛰어나 모공을 깨끗이 하는 클레이 베이스 마스크(clay-based mask)다. 피부에 쉽게 발리는 것은 물론, 단 5분 안에 물로 헹구어주기만 하면 끝. 100ml 4만 2천 원. (cliniquekorea.co.kr)

라 메르 컨센트레이트 세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자연적인 피부 능력을 증진시켜 주는 고농축 제품. 잦은 여드름 시술이나 화상으로 생긴 흉터를 놀랍도록 개선하며, 화학적 박피나 레이저 치료 등 피부과 시술로 인해 생긴 자극에도 빠른 회복 효과를 자랑한다. 피부에 갑작스레 생긴 뾰루지를 가라앉히거나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염증을 완화시키기에 효과적. 50ml, 52만 원. (lamerkorea.com)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예민 보스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까지 공급했다면, 이제는 회복할 시간.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크림은 트러블로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재생시키며, 병풀 추추물로 민감한 피부를 잠재우기에 제격이다. 피부 지질과 유사한 구조의 리퀴드 크리스탈 유화 기술이 피부 속으로 깊게 흡수를 도와준다고. 50ml, 4만 5천 원. (drjart.com)

쏘내추럴 센탈라스카 연고

마다가스카로 섬에 재생하는 신비의 식물인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함유된 쏘 내추럴 센탈라스카 연고는 겔 크림 제형으로 상처와 여드름을 가라앉힌다. 상처 피부궤양의 보조적 부분 치료 제품.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보습 효과는 덤. 40g, 2만 원. (sonatur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