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철도 999, 갤럭시 오디세이 : 마츠모토 레이지의 오래된 미래>

마츠모토 레이지(Matsumoto Leiji)의 탄생 80주년을 기념한 특별 미디어 아트 전시가 열려 화제다. 마츠모트 레이지는 일본의 국민 만화가 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국내에서는 추억의 명작 만화 <은하 철도 999>를 탄생시킨 작가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 역시 그와 연관 지어 <은하철도 999, 갤럭시 오디세이 : 마츠모토레이지의 오래된 미래>라는 타이틀 아래 전개된다. 세상을 보는 독특한 시각을 가진 그가 64년 동안 펼쳐온 작업 세계를 담은 전시는 크게 아카이브, 오마주, 체험 세 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아카이브’ 섹션에서는 마츠모토 레이지의 아카이브룸, 캐릭터룸, 작업실 등 작가의 세계관을 깊게 들여다볼 수 있는 5가지 방이 마련됐다. 그의 최신작 <미래도시>를 포함한 희귀판 피규어 60여 점, 만화책, 음반, 게임 등을 비롯해 실제 작업실을 생생하게 구현한 공간까지 수많은 명작을 만들어낸 그의 일생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곧바로 이어지는 두 번째 섹션은 ‘오마주’. <은하 철도 999>의 에피소드와 작가의 우주관에서 영감 얻은 것을 테마로 총 10팀의 아티스트와 협업한 오마주 작업으로 꾸며졌다.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신남 전기, 비주얼 아티스트 유하다, 일러스트레이터 집시(ZIPCY) 등 그들만의 작업 방식으로 만화 속 장면을 구현한 아트 작품이 빼곡하게 메워져 있다. 마지막 ‘체험’ 섹션은 책과 영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이야기를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시 공간 중 가장 큰 비중을 둘 만큼 공들인 장소로, 우주 공간을 직접 체감하는듯한 느낌을 주는 디지털 샤워룸, 소리에 반응하는 설치미술 작품, 우주여행을 떠나는 듯 실제적 경험을 선사하는 VR 체험존 등 시청각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명작 만화를 통한 과거로의 회귀, 현존하는 작품, 최첨단 기술력을 결합한 미래적인 콘텐츠, 작가의 깊은 세계관을 종합적으로 담아 <마츠모토레이지의 오래된 미래>라는 부제를 내걸은 전시는 오는 30일을 기준으로 마감될 예정. 올가을 과거,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이 공간을 한번 체험해보는 건 어떨까. 전시는 용산 나진상가에서 개최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movementseoul.com)를 통해 확인해볼 것.

용산 나진상가

나진상가 12-13동

070-8837-0999

View this post on Instagram

갑자기 추워지는 10월과 함께 2018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게 실감이 나는 10월입니다-! 그리고 저희 갤럭시오디세이전 또한 전시가 약 2주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ㅠㅠ 아직 관람을 하시지 못한 분들은 전시 관람을 서둘러주세요!!! 열차가 10/30에 서울 용산 나진상가를 떠납니다🚊 – 메텔은 철이의 청춘과 함께한 신비스런 여인.많은 젊은이들의 가슴속에서 생기고 스쳐 지나가는 내일을 향한 꿈. 지금 온갖 추억을 품고 기적이 울린다. 안녕, 철아. 안녕, 메텔. 안녕, 은하철도 999. 안녕, 소년 시절이여. [은하철도999 113화 나레이션 중] – ☝️아직 신비롭고, 아름다운 여인 메텔을 만나지 못한 사람! ✌️철이와 함께 은하철도999을 탑승하지 못한 사람! 🤟갤럭시오디세이 전시를 한번 더 보고싶은 사람! – 전시장은 10/30까지 오픈 되어 있으니 관람을 서둘러주세요-! – [갤럭시오디세이 전시] 운영일정 : 2018.06.15-2018.10.30 운영시간 : 화-일 (12:00-20:00) / 입장마감은 19:30까지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A post shared by #갤럭시오디세이 #은하철도999 (@galaxy_odyssey999) on